본문 바로가기
건강,웰빙

놀라운 사과즙 효능 5가지, 이래도 안 먹을래?

by 워니어님 2020. 3.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평상시 자주 드시는

사과즙 효능 5가지 정도를 알려드리고자 해요!

달콤상콤한 맛과 향이 일품인 사과는

'하루에 사과 한 개면 충분하다,

의사가 필요 없다'라는 영국 속담이 있을만큼

영양성분이 매우 풍부하며

많은 사람에게 널리 알려진 인기 식품입니다.

아침에 먹는 사과가 '금 사과'라고 

불릴만큼 건강에 매우 좋다는 것으로 알려져있고,

특히 사과 껍질에 있는 펙틴을 비롯하여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에 

사과 껍찔을 깎지않고 통째로 먹는 것이

건강에 있어서는 더욱더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요즘 가정에서는

사과껍질을 깎지않고 그대로 드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시는 것 같네요!

그렇다면 사과즙의 효능으로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차례대로 알아볼까요?

 

 

사과즙 효능

<사과즙의 효능>

1.  고혈압 

: 고혈압은 뚜렷한 증상이 없어 자신도 모르게 지내다가 우연히 신체검사나 진찰 중 발견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고혈압은 ‘소리없는 죽음의 악마’라고 할 정도로 증상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런 무서운 고혈압에서 사과즙은 아주 좋은 효능을 보여주는데 이는 사과즙 안에 들어 있는 풍부한 칼륨 덕분입니다. 칼륨은 혈액 속에 머물러있는 나트륨을 빨아드려 몸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하며, 이렇게 나트륨이 배출되면 삼투압 작용이 약해져 혈압이 내려가게 됩니다.  

 

2. 심장질환예방

: 사과에 함유된 피토케미컬이라는 성분이 심장질환에 위협이 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나쁜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방지함으로써 심장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데이비스 대학교 연구진에 의하면 사과즙이나 사과 주스등을 매일 마시게되면 심장질환과 뇌졸중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변비예방

 : 현대인들이 많이 겪고있는 문제 중 하나인 변비. 이는 잘못된 식습관에 의하여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변비 또한 사과즙을 통해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과에 함유된 식이섬유 펙틴 성분은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하고 장내에 있는 유해물질 배출을 도와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특히 펙틴 성분은 사과 껍질 가까이에 있어 사과를 껍찔채 통째로 먹는 것이 건강에 더욱 효과적입니다.

 

4. 다이어트 

: 특히 여성분들께서 다이어트에 많은 관심을 가지시죠? 특히나 여름철이 올 때 마다 다이어트 해야겠다고 마음 먹는 것도 벌써 몇십년째.. 이런 분들에게도 사과즙은 매우 효과적입니다. 사과에 함유된 식이섬유가 포만감을 높여주며 체내에서 쌓인 독소를 배출해주고, 사과 껍질에 있는 우르솔산 성분이 비만 억제에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 하시는 분들에게 매우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5. 피부건강

: 아까 말씀드렸다시피 아침에 먹는 사과는 금사과로 불릴정도로 몸에 좋다고 하였죠? 근데 특히 아침 사과는 '피부'에 그렇게 좋다고 합니다. 사과에 함유된 안토시아닌, 퀘르세틴 등의 항산화 성분은 노화의 원인이 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으로 세포의 노화와 조직손상을 막아주는 아주 고마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 뿐만 아니라 사과의 비타민C 성분은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멜라닌 세포의 생성을 억제하여 깨끗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요즘 많은 분들께서 피부 관리를 위해 따로 콜라겐을 구매하셔서 섭취하시는데, 사과즙에는 이러한 좋은 성분이 다 들어가있으니 몇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겠죠?

 

 

 

지금까지 사과, 사과즙 효능에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봤는데요

지금부터라도 사과즙을 먹는 습관을 들이게된다면

어느순간 건강해진 내 모습을 자연스럽게

확인할 수 있을것입니다.

 

다음에 새로운 건강정보로 여러분들 또 찾아올게요!

모두 건강하시구요 손 깨끗하게 씻으셔서

코로나 예방 잘 하시기를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