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웰빙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주스가 그렇게 좋다고?

by 워니어님
반응형

 

타트체리 효능 타트체리 주스가 몸에 그렇게 좋다고?

오레곤 보건과학 대학의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타트체리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타트체리는 만성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특히 관절염으로 고생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아주 좋은 과일이라고 합니다. 연구원들에 의하면 타트체리가 "어떤 음식에서든 가장 높은 항염 함량을 가지고 있고, 골관절염에 걸린 사람들이 질병을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미지 출처 : MBN 천기누설


 염증성 골관절염에 걸린 40~70세 여성 20명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연구자들은 타트체리 주스를 3주 동안 매일 두 번 마시면 염증 정도가 현저하게 줄어든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특히 실험 전 염증 수치가 가장 높았던 여성의 경우 효과가 더욱더 눈에 띄었다고 합니다.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고통을 자연스럽게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기 때문에, 타트체리를 먹게 된다면 종종 관절염 약물과 관련된 부작용 없이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라고 M.D. Kerry Kuel 박사가 말하기도 하였습니다. PH, M.S, 오레곤 보건 & 과학 대학, 수석 연구 조사관은 "성인들에게 그렇게 강력한 항염증 예방을 도와줄 수 있는 타트체리 음식에 흥미가 있다."고 말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Kuel의 이전 연구에 따르면, 과거 한 연구에서 그는 장거리 달리기를 훈련하면서 타트체리 주스를 마신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운동 후 통증이 현저히 적다는 것을 발견하였습니다.

이미지 출처 : MBN 천기누설


과일을 빨갛게끔 보이게 하는 안토시아닌이라고 불리는 타트체리의 항산화 화합물은 몇몇 잘 알려진 진통제와 비슷한 수준으로 높은 항산화 용량과 염증 감소와 특별히 연관되어 있습니다.

베일러 연구소의 연구원들이 실시한 이전의 타트체리와 골관절염에 대한 연구는 하루에 타트체리를 복용하는 것이 대부분의 남녀에게 골관절염 통증을 20% 이상 줄이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체리의 관절염 이점과 관련된 동일한 화합물들은 운동선수들과 스포츠 회복이 근육과 관절의 통증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는 가능성을 보여주었습니다.

매일 건조, 냉동, 주스 형태로 이용 가능한 타트 체리는 훈련이나 염증 퇴치 식단에 포함시킬 수 있는 다재다능한 만능 음식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