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웰빙

마늘 꿀절임 효능 6가지! 신체나이 10살이나 어려지게 한다고?

by 워니어님 2020. 3. 23.
반응형

 

마늘 꿀절임

 

 안녕하세요 오늘은 먹기만 해도 어려지는 마늘 특히  그 중에서도 마늘 꿀절임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마늘은 예로부터 '일해백리'라는 말이 있죠. 강한 냄새를 제외하고는 100가지 이로움이 있다고 해 일해백리(一害百利)라고 부르는 마늘은 2002년 미국 <타임>지가 선정, 세계 10대 건강식품에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세계 10대 슈퍼푸드에 선정된 마늘이지만 그래도 여전히 마늘

특유의 톡 쏘는 향 때문에 먹기 꺼려하시는 분들도 있을거라고 생각됩니다. 하지만 그런분들은 걱정하지 마세요! 오늘 마늘의 효능을 그대로 얻어가면서 동시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마늘 꿀절임은 말 그대로 마늘과 꿀을 섞어 만든 식품인데요, 마늘과 꿀의 궁합은 찰떡궁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꿀'은 오장육부를 편안하게 하고 온 몸의 기운을 돋게하고, 또한 위,장을 해독하는 해독 효능이 있지요. 마늘에 들어있는 유황성분이 꿀을 만나게되면 혈액 순환을 증폭시켜줍니다. 이로인해 혈전이 예방되고 또한 정맥을 강화해 혈전증, 정맥류같은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마늘과 꿀은 염증을 없애주고 천연 진통제 역할을 합니다. 그래서 관절염 근육통이 있는 분들에게 특히나 좋은 식품이죠. 아래에서 차근차근 마늘 꿀절임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시죠.

 

 

 

마늘 꿀절임 효능

1. 혈관질환에 도움

마늘은 고지혈증, 동맥경화, 고혈압 등 혈관 질환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혈중 콜레스테롤과 중성지질 농도를 감소시켜 혈행개선 효과를 보이기 때문이죠. 마늘은 영양물질이 많은 대신 콜레스테롤이 들어있지 않고 간에서 지방을 만드는 효소 활동을 막아 콜레스 테롤 합성을 저해하는 작용을 합니다. 다른 음식을 통해 몸에 들어온 콜레스테롤을 몸 바깥으로 배출시켜 주는 효과도 있는데, 우리가 흔히 고기를 먹을 때 마늘을 함께 먹는 것이 몸에 좋은 이유 입니다. 

 

2. 당뇨관리에 효과적

: 식이요법은 당뇨 관리에서 가장 기본이자 중요한 치료법인거 알고 계셨나요? 마늘은 높은 혈당을 떨어뜨리는데 도움이 되는데, 마늘내 알리신이 체내 비타민B6 와 결합하여 췌장 세포기능을 활성화시켜 줍니다. 이 때인슐린 분비가 원활해져 포도당 사용이 늘어나고 또 알라신이 비타민B1과 결합하면 일반 비타민B1보다 포도당 사용을 더 많이 하게 된다고 합니다.

 

 

 3. 감기예방에 효과적 

 : 최근 코로나로 인해 전 세계가 두려움에 떨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코로나 바이러스도 감기의 일종인데, 마늘 꿀절임을 드시면 

체력강화와 피로회복에 도움이되고 면역을 향상시켜 다양한 질병 특히 감기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4. 항암작용에 기여

: 마늘은 체내 암세포 증가를 막고,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 결과가 계속해서 나오고 있습니다. 마늘 성분 중 유기성 게르마늄, 셀레늄 등의 성분이 암 억제와 예방에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마늘이 간암과 위암, 폐암 발생을 억제한다는 사실을 쥐 실험을 통해 밝혀졌고 또 다른 연구에서는 마늘에 위암.폐암.유방암 등 암세포를 죽이는 효과가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마늘의 항암 성분은 수입 마늘보다 국내산 마늘이 약 50배 가까이 높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역시 made in Korea 인가요?)

 

5. 치매 예방 및 치료에 도움

 : 치매 예방과 치료를 위해서는 신경세포 생존과 재생을 촉진하는 효능을 지닌 약물이나 식품 섭취가 필요한데요, 이 때 마늘은 훌륭한 치매 예방약인 동시에 치료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6. 몸의 노화를 막아줌

: 마늘 꿀절임은 몸속의 중금속을 배출해주어 몸의 노화를 막아준다고 합니다. 최근 한 방송에 출연한 70대 노부부가 화제가 되었는데요, 한 끼 3개씩 하루 3번 마늘 꿀절임을 먹어 신체나이 측정에서 동년배 평균 신체나이보다 10살이나 어리게 나왔다고하니, 노화 방지를 위해 마늘 꿀절임은 필수겠죠?

마늘 꿀절임 효능

마늘 꿀절임 먹는 법

 

마늘 꿀절임은 하루 3번, 끼니당 3개씩 드시면 딱 적당하다고 합니다. 마늘 꿀절임은 마늘을 익힌 상태에서 조리해 보관하는 것이기 때문에 따로 부작용은 없지만, 당뇨를 앓고 계신 분들은 꿀에 있는 당 때문에 전문가와 상담 후 드시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마늘 꿀절임 효능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말씀드렸다시피 마늘은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되는 등

세계인의 건강식으로 곽광받고 있는 음식입니다.

이런 좋은 마늘을 '마늘 꿀절임'으로

더 건강하게 더 맛있게 드셔보시는 건 어떤가요?


<함께보면 좋은 건강관련 글>

1. 치매초기증상, 혹시 나도치매인가?

2. 역류성식도염 증상

3. 역류선후두염 증상

반응형

댓글